pbj0812의 코딩 일기

[독후감] 린 스타트업 본문

강의_자격증 요약/독후감

[독후감] 린 스타트업

pbj0812 2023. 7. 30. 23:48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0. 도서 정보

 1) 도서명 : 린 스타트업

 2) 저자 : 애시 모리아

 3) 링크

1. 서평

 '린 스타트업' 스타트 업을 다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문구이다. 해당 도서는 아이디어를 통해 제품을 만들고 성장을 하고 성공을 향해 달려나갈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해 놓은 책으로 해당 도서가 나온지 10주년이 되었다고 한다. 구성 방식은 '스티브' 라는 가상의 인물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고 성장시키는 과정을 기술하였으며, '메리' 라는 조력자를 통해 자신의 생각이나 방식을 수정해 나가며 진행이 된다. 

 

 많은 (실패하는) 기업가의 경우 내가 만든 제품을 사랑해서 문제를 보지 못하고 아래처럼 솔루션만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 아무리 화려한 열쇠라도 그것을 딸 자물쇠가 없다면 빛 좋은 개살구일테니 말이다.

 이 책에서 새롭게 들은 단어로는 '혁신가의 선물' 이라는 것이 있다. 이 책에 사용된 예시를 그대로 가져오자면 불이 있을 것이다. 불을 사람에게 판다고 하면 기본적으로는 따뜻하다.(뜨겁다.) 라는 이미지만 있지만, 이를 활용하면 (짐승들로부터의)보호, 요리 등에도 사용될 수 있다. 이와 같이 하나의 솔루션을 통해(뜨겁다) 새로운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일으키는 것을 혁신가의 선물이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