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j0812의 코딩 일기

[GA] Google Analytics 주요 용어 본문

빅데이터/GA

[GA] Google Analytics 주요 용어

pbj0812 2020. 5. 16. 20:19

- 원본 : www.edwith.org/boostcourse-digitalmarketing/lecture/31974/

 

  • 추적코드 (GATC) :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방문 데이터를 수집하고 리포틀하기 위해 웹사이트의 페이지마다 붙여넣어야 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 ‘페이지 태그’라고도 한다.
  • 리퍼러 (referrer) : 방문자가 사이트로 유입되는 특정 HTML 페이지의 URL. 즉, 방문자가 웹사이트로 유입될 때 클릭한 외부 페이지
  • 매체 (Medium) : 캠페인 추적 시 매체는 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수신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웹사이트의 유저를 획득하는 방법.
  • 목표전환 (Goal Conversion) : ‘목표’나 ‘전환’으로 부르기도 한다. 가치있는 액션, 예를 들면, 구매 확정 페이지, 가입 축하 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 또는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이 해당된다.
  • 방문 페이지 (Landing Page) : 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에 방문 시 도착한 첫 페이지를 말한다.
  • 사이트 검색 (Site Search)  : 웹사이트 내부의 사이트 검색 기능은 콘텐츠가 방대한 사이트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키고자 사용된다.
  • 세션 (Session) : 방문, 또는 방문 세션.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활동한 기간을 말한다.
  • 유입경로 : 목표 전환으로 인도하는 잘 정의된 프로세스
  • 이탈고객 (Bounce Customer) : 한 페이지만 보고 더 이상 아무런 액션을 하지 않는 방문자
  • 캠페인 - 유료광고
  • 투자수익 (ROI) - Return on Investment
  • URL : 인터넷에서 정확한 위치를 식별하는 수단. 일반적으로 네 가지 요소, 즉 프로토콜 유형(HTTP), 호스트 도메인 이름, 디렉토리 경로, 파일명으로 구성된다.
  • 이탈률 (Bounce Rate) : 사용자가 세션에서 페이지와 상호작용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난 단일 페이지 세션의 비율. 흔히 반송률이라고도 한다.(사용자 관점)
  • 이탈률% (Exit Rate) : 페이지의 모든 페이지뷰에 대해 세션의 마지막이었던 비율. 특정페이지가 조회된 전체 횟수 중 마지막으로 조회된 횟수(페이지 관점)
  • 자산 / 채널그룹 : 획득 보고서에서 여러 마케팅 활동을 그룹으로 분류하여 트래픽 소스를 집계한 데이터
  • 소스 : 검색 엔진 또는 도메인 등 트래픽이 유입된 위치를 의미

'빅데이터 >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유입경로 설정  (0) 2020.05.16
[GA] 목표 설정  (0) 2020.05.16
[GA] 티스토리 블로그에 GA 연동하기  (0) 2020.05.01
[GA] Google Analytics UTM  (0) 2019.08.13
[GA] 01 내 홈페이지에 추적 코드 삽입하기  (0) 2019.07.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