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독후감
- 한빛미디어
- 딥러닝
- MySQL
- Visualization
- 서평
- SQL
- 파이썬 시각화
- MATLAB
- 시각화
- Pandas
- 통계학
- matplotlib
- 매틀랩
- Linux
- 블로그
- Ga
- 리눅스
- 서평단
- 텐서플로
- 파이썬
- Blog
- tensorflow
- python visualization
- Python
- Tistory
- Google Analytics
- 티스토리
- 한빛미디어서평단
- 월간결산
Archives
- Today
- Total
pbj0812의 코딩 일기
[GA] Google Analytics 주요 용어 본문
- 원본 : www.edwith.org/boostcourse-digitalmarketing/lecture/31974/
- 추적코드 (GATC) :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방문 데이터를 수집하고 리포틀하기 위해 웹사이트의 페이지마다 붙여넣어야 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 ‘페이지 태그’라고도 한다.
- 리퍼러 (referrer) : 방문자가 사이트로 유입되는 특정 HTML 페이지의 URL. 즉, 방문자가 웹사이트로 유입될 때 클릭한 외부 페이지
- 매체 (Medium) : 캠페인 추적 시 매체는 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수신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웹사이트의 유저를 획득하는 방법.
- 목표전환 (Goal Conversion) : ‘목표’나 ‘전환’으로 부르기도 한다. 가치있는 액션, 예를 들면, 구매 확정 페이지, 가입 축하 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 또는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이 해당된다.
- 방문 페이지 (Landing Page) : 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에 방문 시 도착한 첫 페이지를 말한다.
- 사이트 검색 (Site Search) : 웹사이트 내부의 사이트 검색 기능은 콘텐츠가 방대한 사이트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키고자 사용된다.
- 세션 (Session) : 방문, 또는 방문 세션.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활동한 기간을 말한다.
- 유입경로 : 목표 전환으로 인도하는 잘 정의된 프로세스
- 이탈고객 (Bounce Customer) : 한 페이지만 보고 더 이상 아무런 액션을 하지 않는 방문자
- 캠페인 - 유료광고
- 투자수익 (ROI) - Return on Investment
- URL : 인터넷에서 정확한 위치를 식별하는 수단. 일반적으로 네 가지 요소, 즉 프로토콜 유형(HTTP), 호스트 도메인 이름, 디렉토리 경로, 파일명으로 구성된다.
- 이탈률 (Bounce Rate) : 사용자가 세션에서 페이지와 상호작용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난 단일 페이지 세션의 비율. 흔히 반송률이라고도 한다.(사용자 관점)
- 이탈률% (Exit Rate) : 페이지의 모든 페이지뷰에 대해 세션의 마지막이었던 비율. 특정페이지가 조회된 전체 횟수 중 마지막으로 조회된 횟수(페이지 관점)
- 자산 / 채널그룹 : 획득 보고서에서 여러 마케팅 활동을 그룹으로 분류하여 트래픽 소스를 집계한 데이터
- 소스 : 검색 엔진 또는 도메인 등 트래픽이 유입된 위치를 의미
'빅데이터 >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유입경로 설정 (0) | 2020.05.16 |
---|---|
[GA] 목표 설정 (0) | 2020.05.16 |
[GA] 티스토리 블로그에 GA 연동하기 (0) | 2020.05.01 |
[GA] Google Analytics UTM (0) | 2019.08.13 |
[GA] 01 내 홈페이지에 추적 코드 삽입하기 (0) | 2019.07.0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