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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j0812의 코딩 일기
[마케팅] 데이터 기반 페르소나(persona) 분석 본문
1. 정의
- 어떤 제품 혹은 서비스를 사용할 만한 목표 인구 집단 안에 있는 다양한 사용자 유형들을 대표하는 가상의 인물
2. 설정 프로세스
1) 데이터 수집
2) 페르소나 개수 지정
3) 데이터 분석
4) 데이터 분류
5) 페르소나 상세화
3. 예시
- 데이터 기반의 가상의 인물을 제작하여 아래의 예시와 같은 결과물을 제작
4. 부정적 페르소나
- 고객으로서 원치 않는 사람
- ex) 확보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고객(낮은 평균 구매 가격, 잦은 브랜드 스위칭 경향, 재구매의 가능성이 별로 없는 고객)
5.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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